본문 바로가기
미국 이민 일기장

어두운 미국집 환하게 만들기 / 전구 고르기

by my immigration diaries 2021. 10. 1.
728x90

Disclaimer;
제 블로그의 글들은 저의 주관적이고 개인적인 경험담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정확한 정보를 원하시는 분은 블로그 글 보다는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미국도 요즘 신축들은 한국집 처럼 천장에 조명이 환하게 들어가 있는 집들이 생겨나곤 있지만, 아직까지는 집을 들어서면 천장에 조명이 없는 집들이 많다. 우리집도 역시나 거실에 조명이 없다. 부엌, 다이닝공간, 화장실, 심지어 방에는 다 조명이 있지만 거실 천장은 텅 비어있다.

 

그 전에 살던 집은 방에도 거실에도 조명이 없었다. 그래서 여러가지 플로어 램프들과 마트에서 전구를 사다가 급한대로 노랗디 노란 집에서 침침한 눈으로 살아갔었다. 그러다가 답답해서 아마존에서 많이들 쓰시는 LED 플로어 램프를 구매해 썼는데 1년도 안가서 불이 나가버렸다. 제품 특성상 전구를 갈 수도 없기 때문에 눈물을 머금고 버리게 되었다.

많은 분들이 쓰시는 아마존 LED 램프


미국 집들은 한국의 쨍한 형광등과는 달리 노란 조명을 선호하기 때문에 한국집처럼 밝디 밝은 거실을 만들기 위해서는 나름의 조사가 필요했다. 정확한 정보인지는 모르겠으나 형광등의 밝은 빛이 서양인의 안구에 좋지 않아 미국집은 노란 불빛 및 간접 조명을 선호한다고 한다.

 

지금 적는 글의 가장 큰 목적은 다음에 조명을 살 때가 되면 모든걸 잊어버리는 나를 위해 적어두는 글이다.

 

이번에 내가 구입한 전구는 바로 이것이다. 아마존에서 찾아봐도 변변찮은걸 못 찾아서 다시 검색한 뒤에 홈디포매장에서 직접 가서 구매했고, 가격은 세금 전 $14.97 이고 아래에 링크도 남겨두었다. (링크 공유로 내가 받는 이득은 없다.) 

 

4개 번들로도 판다고 했는데 그건 배송시켜야해서 3개만 낱개로 사왔다. 바로 쓰고싶은데 배송 며칠을 기다릴 인내심이 없었다. ㅋㅋ

https://www.homedepot.com/p/Feit-Electric-200-Watt-Equivalent-A21-Non-Dimmable-LED-Bright-Light-Bulb-in-Daylight-5000K-OM200-850-LED/312369454

 

 

홈디포에서 산 LED 전구

전구를 살 때는 세가지를 알아야 한다. W (Watt), L (Lumens), and K (Kelvin)

 

W 는 소비전력이고 사실 많이 중요하진 않은데 그 이유는 내가 대체로 LED 전구를 사용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경우 내가 사용하는 플로어 램프에 적합하기 때문이다. 그래도 일반 전구를 살 때에 램프의 최대전력을 확인하고 그에 맞는 것을 사야한다. 

 

다시 돌아가 LED 전구는 전력을 조금만 사용하기 때문에 최대전력이 아주 낮은 램프가 아니면 괜찮을 것이다. 이 전구도 보면 200 watt replacement uses 25 w 라고 써있다. 즉, 25 w로 200 w 의 효과를 낸다는 뜻이다.

 

내가 집에서 쓰는 플로어 램프는 최대 60w, 150w 등등 아주 다양한데 모든 램프에 내가 산 전구를 쓸 수 있다.

 

L 루멘은 밝기인데 환한 전구를 원한다면 최대한 숫자가 높은 것을 골라야 한다. 이것은 전구 색깔과는 관련이 없다는 것 같다. 내가 산 전구는 3050L 이고, 총 3개를 샀기 때문에 그런가 정말 눈이 부실 정도로 밝다. 집이 어두워 밝은 전구를 구매할 거라면 최소 2500L 이상 되는 전구를 사야한다.

 

마지막으로 K은 전구의 색을 나타낸다. 전구를 고를때 표지랑 이름만 대충 보고 사면 십중 팔구 노란전구에 당첨될 것이다. 그런 실패를 겪지 않으려면 Daylight 하나만 알아두자. 대략 5000K 이상이면 형광등처럼 하얀빛의 전구를 살 수 있다.

 

노란 전구는 Soft white, Warm white (노란데 화이트라니 양심이있나..) 2200k - 3000k

그보다 밝은 전구는 Natural white, Cool white 3500k - 4100k

그리고 한국인에 익숙한 하얀 빛은 Daylight 라고 써있는 전구를 구매하면 된다. 5000k - 6500k

 

이번에 새로 산 Floor lamp

전구가 비싸서 새로 산 LED전구 3개에 2개는 기존에 있던 노랑이 전구를 끼웠다. (얘도 LED전구이긴 함) 사진상으로도 확연한 색 차이가 보인다. 램프가 고장난 뒤 그동안 저 노란빛에 의지해서 흐린눈으로 살았다니..


그리고 이번에 새로운 램프도 같이 구매했다. LED 패널 붙어있던 지난번 램프는 전구를 갈아낄 수 없다는걸 알아서 이번에는 패널이 아닌 전구를 갈아끼는 방식의 플로어 램프를 찾았다. 어두침침한 집에서 지내는게 지긋지긋해져서 전구 5개짜리로 알아봤다.

 

먼저 아마존부터 검색해 봤는데 마음에 드는게 없어서 다른 곳을 검색하다가 베드 배스 앤 비욘드에서 5개짜리 램프를 발견해서 집에서 가까운 매장에 재고를 확인한 뒤에 사왔다. 3단계로 밝기 조절이 가능하다. 아래 내가 산 모델 링크도 남겨두었다. (링크 공유로 내가 받는 이득은 없다.)

 

무슨 일인지 계산할때 직원이 프로모 코드 넣어줘서 50% 할인을 해줘서 다음날 가서 똑같은 걸 또 하나 더 사왔다.

 

https://www.bedbathandbeyond.com/store/product/5-light-floor-lamp-in-brushed-steel/1013906068?keyword=5+Light+Floor+Lamp&skuId=13906068 

 

5-Light Floor Lamp in Brushed Steel | Bed Bath & Beyond

Contemporary and sleek, this 5-Light Floor Lamp is a must for any modern décor. The 5 flexible gooseneck arms focus light where you need it, and a 4-way switch lets you illuminate all lights or just a few at a time.

www.bedbathandbeyond.com

 

 

거실이 정말 환해졌다. 남편은 너무 눈부시다고 할 정도이다. 집 밖에 산책할 때 봤는데 블라인드를 다 쳤는데도 불구하고 빛이 새어나오고 있었다. 아주 강력한게 마음에 든다.

 

728x90

댓글